유가랩스 (Yuga Labs)

유가랩스는 대체불가토큰과 암호화폐 마케팅 및 개발 회사입니다. 2021년 4월 보러드 에이프 요트 클럽(BAYC)을 시작으로 보러드 에이프 NFT를 판매했으며, 이후 더 많은 NFT 및 메타버스 기반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회사 이름인 유가는 적을 2D 예술로 바꿀 수 있는 게임 속 악당에서 따온 것입니다. 지루한 유인원 요트 클럽에서 유인원이라는 이름을 사용한 것은 암호화폐에서 자신을 유인원이라고 부르는 사람들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설립자들은 NFT에 매료된 계기를 묻는 질문에 자신들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에버퀘스트, 스타워즈 갤럭시아를 플레이하는 게이머였으며, NFT와 메타버스가 새로운 게임 경험의 시대처럼 보였다고 답했습니다. 2021년에 설립된 이 회사는 설립 약 1년 후인 2022년 초에 시가총액 기준으로 가장 가치 있는 NFT 프로젝트가 되었습니다.

ApeCoin

유가랩은 보러드 에이프 요트 클럽의 성공에 힘입어 네이티브 거버넌스 토큰인 에이프코인을 출시했습니다. 이 코인은 유가랩이 BAYC를 웹3.0과 게임으로 확장하는 데 사용될 예정입니다. 이 코인은 10억 개 공급량 중 62%가 ApeCoin 커뮤니티에 할당되고, 15%는 BAYC NFT 보유자가 수령할 수 있는 ApeCoin DAO에 의해 출시됩니다.

미등록 증권으로 간주될 수 있는 토큰을 판매한 암호화폐 스타트업에 대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의 기소로 인해 에이프코인 DAO를 통해 토큰을 출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유가랩스는 에이프코인 DAO를 통해 토큰을 출시하면서 회사 직원 중 누구도 에이프코인 DAO에서 일하지 않고, 대신 에이프코인 DAO의 카운슬 멤버는 이전에 BAYC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졌던 사람들로 구성했습니다. 또한, 유가랩스는 에이프코인 DAO가 브랜딩상으로는 BAYC와 연결되지만 법적으로 연결되지는 않도록 하기 위해 에이프코인 DAO에 NFT 형태의 보러드 에이프 로고를 선물했습니다.

에이프코인 DAO는 에이프코인 판매로 조달한 자금을 게임 개발, 이벤트, 상품 제작 등 코인을 중심으로 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사용할 계획이며, 탈중앙화 NFT 마켓플레이스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가랩스는 발행된 모든 에이프코인의 약 15%를 보유하여 조직에서 상당한 의결권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MetaRPG

2022년 3월, 유가랩은 BAYC 환경 확장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한 이후, 다양한 NFT와 호환되는 게임 중심의 메타버스를 메타RPG라고 명명했습니다. 여기에는 플레이어가 소유하거나 개발한 NFT를 사용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는 '게임 내 앱 스토어'가 포함됩니다.

또한 이 메타 RPG에는 NFT 형태의 토지 판매도 예정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3월과 8월에 두 차례에 걸쳐 배포될 예정인 총 20만 개의 플롯 중 하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가 랩스와 함께 레이싱 게임을 개발할 것으로 예상되는 디지털 스튜디오 애니모카 브랜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하지만 이 메타 RPG에 대한 정보는 유가 랩스의 목표와 일부 일치하지만, 유출된 런칭 데크에서 나온 것입니다. 유가 랩스의 공동 창립자들은 유출된 덱에 설명된 로드맵이 이미 구식이며, 팀의 절반은 덱 슬라이드를 본 적이 없다고 말하며 로드맵을 부인했습니다.

크립토펑크와 미비트 인수

2022년 3월, 유가랩스는 라바 랩스로부터 크립토펑크와 미비츠 NFT 컬렉션의 지적 재산을 인수했습니다. 즉, 유가 랩스는 423개의 크립토펑크 NFT와 1711개의 미비츠 NFT를 포함한 브랜드, 예술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을 소유하게 되었습니다.